주주 서한
크라우드웍스 주주님들께
안녕하십니까. 크라우드웍스 대표이사 김우승입니다.
당사는 대한민국 대표 인공지능(AI) 테크 기업으로서, AI 기술 혁신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위해 부단히 노력해왔습니다. 당사의 성장을 지켜봐주시고 언제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주주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당사는 크라우드소싱을 기반으로 인공지능의 학습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고품질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공급하고자 설립되었으며, 임직원의 부단한 노력으로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시장에서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한편, 최근들어 더욱 급격하게 발전하고있는 인공지능 관련 기술과 광범위하게 확대되고 있는 인공지능 활용의 니즈를 확인하면서 AI 테크 기업으로 전환을 진행해 왔고, 현재 주요 고객들로부터 데이터를 넘어 인공지능 솔루션 및 모델 공급회사로 인정받고 AI 제품 개발 및 시장에서도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AI 산업은 기술의 고속 성장과 규모의 확대가 지속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술 경쟁, 인재 확보,규제 환경 등 다양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특히,
● 차세대 AI 기술 개발을 위한 R&D 투자 부담 증가
● 우수한 AI 전문가에 대한 높은 수요와 인력 확보의 어려움
● 치열한 글로벌 경쟁과 브랜딩 전쟁
● 데이터 보안 및 AI 윤리 문제
등으로 인해, 신속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당사는 유상증자 외에도 다양한 자금 조달 방안을 강구하며, 주주 여러분들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하지만 당사는 현재 직면하고 있는 도전을 극복하고 주주님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기존 AI 테크 기업으로서 올해 초 런칭한 Alpy 솔루션을 AI 핵심 솔루션으로 성장시킴과 동시에 B2B에 한정되어 있는 사업 및 매출 확대의 한계를 벗어나고자 B2C로의 본격적인 진출이 필요하다는 점,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하는 시점임을 절감하여 보다 큰 규모의 자금 조달을 통해 성과를 가시화해 가는 것이 주주님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부득이하게 금일 이사회에서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의하게 되었으니 주주님들께서는 회사의 미래를 위한 결정에 넓은 마음으로 혜량해 주시고 응원을 보내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은 아래의 전략적 목적에 따라 사용될 예정입니다.
1. AI 연구개발(R&D) 강화
● 차세대 Agentic AI 솔루션 “Alpy” 기술 고도화
●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연구진 및 인재 확보
● 고도화된 AI 상용화를 통한 B2C 시장 진출
2. 영업 및 마케팅 활동 강화
● Alpy 및 자사 AI솔루션 국내외 시장 진출 확대
● 주요 학회, 컨퍼런스 및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 B2C 시장 확대를 위한 온·오프 마케팅 강화
크라우드웍스는 AI 테크 기업의 선두에서 기술 혁신을 통한 가치를 창출하고, 주주님들께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유상증자와 관련한 주주님들의 이해를 돕고자 유투브, IR, 유선통화 및 홈페이지 FAQ 등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소통을 진행해 갈 예정입니다. 유상증자 이후에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시장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기 위해 주주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추후 크라우드웍스의 경영활동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의 발생 시에 자본시장법 및 공시규정 등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공정하고 신속하게 공시 및 보도자료를 통해 주주분들께 안내 드리겠습니다.
㈜크라우드웍스 대표이사 김 우 승 드림